아라문의 검 탄야의 비밀 귓속말 조직

아라문의 검이 벌써 5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연대기 시즌2로 시즌1이 18화인 것에 비하면 시즌2는 12화로 양으로는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실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좀 더 길었으면 하는데 아쉽네요. 아라문의 검 5화부터는 탄야의 비밀조직인 귓속말 조직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직원들이 아무 것도 모르는 아이들인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활동이라는 말 자체가 좀 이상하네요. 어찌되었든 귓속말 조직이 점점 중요해질 것 같네요. 귓속말 조직이란?

아레스 방치모드 자동사냥 거래소 레벨

아레스 라이즈오브 가디언즈는 2023년 7월 25일에 릴리즈된 카카오게임즈 배급의 게임으로 미래를 배경으로 한 MMORPG입니다.
게임사에서는 미래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라고 차별화를 얘기하고 있지만 실제로 플레이를 해보면 몇몇 부분에서 변화를 준 리니지라이크형 게임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일단 아레스 라이즈오브 가디언즈의 경우 기본틀은 메인 퀘스트를 밀면서 캐릭터의 레벨을 키우고 레벨에 따라 거래소, 던전 등 다양한 컨텐츠가 오픈이 됩니다.
여기서 캐릭터의 레벨을 키운다는 것에서 여러가지 버전이 있는데 캐릭터 자체의 레벨을 키우는 것과 캐릭터에 부착되는 아바타나 탈것, 펫 등의 레벨 및 콜렉션까지 모두 포함되는 개념입니다.
이런 개념에서 볼때 아레스 역시 똑같이 레벨을 이러한 요소들로 키우는 것이고 이렇게 레벨이 높아지면 컨트롤이나 전략보다 훨씬 잘하게 되는 점이 다른 MMORPG와 비슷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주로 게임에 시간을 투자하거나 아니면 현질을 해서 아이템을 좋은 것을 하는 방법 외에는 크게 없는데 결국 시간은 비슷해진다고 했을때 현질에 의해서 레벨이 달라지게 되며 그 현질의 규모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비판을 받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아레스 라이즈오브 가디언즈가 자동사냥이 아닌 수동사냥인 것처럼 홍보를 했었던 것도 같은데 일단 방향조작은 키보드로만 되는 것 같습니다.
즉 마우스 클릭으로 방향을 정할 수가 없으니 매우 불편하네요.
하지만 게임을 하다보면 방향을 정할 필요가 거의 없어서 큰 불편을 못 느낍니다.
결국 게임의 손맛은 없는 것이고 괜히 방향키만 마우스로 해서 일부로 불편하게만 했네요.
이 게임사에는 QC보는 사람이 없는 것인지 아니면 실제로 쭈욱 게임을 진행한 테스터가 없는건지 이해는 가지 않습니다.
조금만 하다보면 이게 불편하기만 하고 장점이 하나도 없는 것은 알텐데요.
어찌되었든 아레스는 자동사냥인데 아주 불편하게 방해만 하는 수동요소를 넣었습니다.
즉 게임의 손맛을 느끼게 한다는 홍보는 믿고 거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나마 좋은 것은 방치모드가 있다는 것인데요.
그 자리에서 바로 방치모드를 하면 굉장히 좋을텐데 또 메뉴를 누르고 지역을 누르고 방치모드를 눌러야합니다.
그냥 오딘 베낄 것이면 그대로 베껴도 이런건 욕안하는데.
즉 오딘의 방치모드는 플레이를 하다가 옆에 방치모드를 누르면 바로 그 상태에서 방치모드가 됩니다.
아레스의 방치모드는 플레이를 하고 있으면 지도를 눌러 방치모드할 지역을 선택한 후에 방치모드를 누릅니다.
즉 오딘은 1번의 클릭으로 방치모드가 실행된다면 아레스의 방치모드는 3번의 클릭 후에 방치모드가 이루어지죠.
역시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래소 레벨은 매우 낮습니다.
25레벨이면 풀리는 것 같네요.
하지만 아이템 가격이 매우 낮고 살만한 것이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거래소는 있긴있지만 거의 비활성화되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짧게 아레스에 대한 후기 남겨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