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문의 검 탄야의 비밀 귓속말 조직

아라문의 검이 벌써 5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연대기 시즌2로 시즌1이 18화인 것에 비하면 시즌2는 12화로 양으로는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실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좀 더 길었으면 하는데 아쉽네요. 아라문의 검 5화부터는 탄야의 비밀조직인 귓속말 조직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직원들이 아무 것도 모르는 아이들인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활동이라는 말 자체가 좀 이상하네요. 어찌되었든 귓속말 조직이 점점 중요해질 것 같네요. 귓속말 조직이란?

인공지능 어학학습기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 가능

오늘 알아볼 어학학습기는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말랑말랑 인공지능 통번역기 지니톡고2 입니다.
일단 한글과컴퓨터가 뭐하는 회사인지는 알것입니다.
물론 요새는 뭐하는지 잘 몰랐는데 이런걸 하고 있었네요.
예전 같았으면 잘 만들었을까 의문을 품었겠지만 요새 AI로 번역하고 그런 것은 핸드폰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없는 어학학습기로서의 기능만 잘 만들면 될테니 일단 기술적인 부분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OCR 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OCR이란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의 약자로 그림에 있는 글자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많이 발달된다면 인공지능이 사람이 쓴 글을 이해하고 대답할 수 있죠.
어쨌든 이 기능은 핸드폰에서도 빅스 기능 등을 사용하면 가능하긴한데 아직은 약간 불편합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니 어학공부할때는 좋을 수 밖에 없네요.








그리고 또 주목할 장점은 시나리오 학습을 통해 말하기 훈련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노트북이 있다면 노트북 스피커로 챗GPT와 대화가 가능합니다.
바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TALK-TO-CHATGPT를 통해서죠.
저도 이를 통해 영어회화 훈련을 했는데 정말 획기적이었습니다.
단점은 대화를 길게 이어나가지는 못하고 어느 순간 다시 처음으로 와야해서 다시 프롬프트를 입력하고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어느순간 개선될 것이니 결국 노트북 하나만 있으면 굳이 한글과컴퓨터에서 만든 이 어학학습기를 살 필요가 없게 되겠죠.
결국 한글과컴퓨터에서 이 어학학습기를 만든 것은 나중에 PMP나 MP3의 운명처럼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MP3는 5년은 넘게 유행했었는데 PMP는 제 기억에 3~4년 반짝하다 완전히 사라진 걸로 기억납니다.
결국 이 제품도 챗GPT가 더욱 발전하여 핸드폰에서 어학기능을 활용하기가 좋아진다면 쓸모가 없어질 제품같긴 하네요.
하지만 어학공부가 절실한 사람이 1~2달 빡세게 영어공부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어만 잘해진다면야 솔직히 한국사람들은 일반인이라고 하더라도 몇 천만원까지는 쓸 용의가 있는 사람이 많을테니까요.
영어만 잘하면 직장이 바뀔수도 있는데 몇 백은 당연하고 몇 천도 싸다고 생각할 수 있으니 그런 분들은 확실히 영어공부에는 도움이 될 것 같으니 필요할 것 같습니다.

결국 어차피 핸드폰이 나중에는 챗GPT가 발전함에 따라 인공지능 어학학습기로의 기능도 가져갈텐데 그 전까지 영어나 다른 어학공부가 절실한 사람에게 필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한글과컴퓨터 말랑말랑 인공지능 통번역기 지니톡고2, easytrans 90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