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탄산수를 매우 애호하는 편이지만 탄산수가 몸에 좋은지 나쁜지는 많은 논쟁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탄산수가 몸에 좋지 않다라는 근거 중에 탄산이 칼슘의 흡수를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치아에 손상을 줄 수 있다라는 주장입니다.
사실 그런 주장은 워낙 많이 퍼져있는 주장이고 탄산의 톡 쏘는 것이 위에도 안좋지 않을까 하는 의문도 가지고 마시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콜라나 사이다보다 더 건강에 나쁠 근거는 없다이기 때문에 콜라나 사이다를 마실 양을 탄산수로 바꾸는 것이면 괜찮다라는 근거로 마시고 있습니다.
일단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탄산수의 단점은 위에 언급한 칼슘흡수 저해 및 치아 손상 가능성 외에도 위가 안좋은 사람에게는 역류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과 탄산 가스 주입으로 인해 소화불량의 가능성 입니다.
그리고 탄산수 장점은 너무나 명확하네요.
콜라나 사이다보다 낫다.ㅋㅋㅋ
즉 콜라나 사이다는 당이 많이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안좋고 몸에도 안좋은 것은 확실한데 탄산수를 마시면 이를 줄일 수 있다가 가장 큰 장점이네요.
그리고 아주 현실적인 장점입니다.
저의 경우에도 예전에는 일주일에 3~4캔의 사이다를 마셨다고 한다면 탄산수 이후로는 한 달에 1캔 정도로 줄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탄산수가 건강에 확실히 일조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콜라와 사이다는 잘 안마셨으니까요.
그리고 이제는 맥주를 줄이는 효과도 조금씩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결론은 콜라랑 사이다를 자주 마시는 사람에게는 아주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콜라나 사이다를 안 마시는 사람이 굳이 탄산수를 찾아 마실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또한 탄산수의 경우 500미리 짜리를 사면 무조건 3분의 1이상은 김빠진채로 먹는 경우가 많으니 될 수 있으면 용량이 적은 게 좋은 듯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200미리 이하는 약간 적기 때문에 350미리 정도로 주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여성의 경우에는 200미리 정도의 캔 제품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을 읽어주시러 오신분들 모두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