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켄트 서버 실제 쌀먹 그리고 요정 리부트

리니지m 켄트 서버에서 쌀먹으로 시작한지 2달이 넘었네요 쌀먹이 거의 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재미로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요정 리부트가 나왔네요 실제 2달간 쌀먹으로 벌어들인 돈은 치킨 한 마리값보다 조금 많은 수준입니다 여러가지 비용 생각하면 안하는게 낫겠네요 하지만 신서버는 나름 초반 분위기가 있어서 재밌습니다 이제 겨우 80에 가까워진 캐릭터라 벌써 상위권들과는 많은 격차가 벌어지긴 했는데 그래도 나름 재밌는 것 같네요 리니지m 켄트 오렌 쌀먹 현실적으로 한달에 치킨 한마리값도 힘드니 참고하세요 물론 과금 더 하고 게임을 아주 잘하고 오래 집중할 수 있다면 당연히 결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그냥 하루에 관리 정도 하면서 소과금할 경우에는 어렵다는거에요

전기세 많이 나오는 전자제품 에어컨, 전기밥솥, 건조기

우리가 흔히 전기세를 많이 먹는 제품 하면 떠오르는 전자제품을 이야기하라고 하면 많은 사람이 에어컨, 전기장판 등을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에어컨과 전기장판의 전기소모량은 다른 제품에 비해서 큰 것은 사실입니다.
보통 전기소모량이 많은 전기제품은 열을 내는 제품들입니다.
에어컨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열을 내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전기제품 중 열을 내는 제품은 기본적으로 전기소모량이 큽니다.

전기소모량이 큰 제품 중 우리가 잘 인지하지 못하는 전자제품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전기밥솥입니다.
취사의 경우에는 거의 에어컨과 비슷한 전기소모량을 보이고 보온 상태도 꽤 많은 전기소모량을 보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보온상태로 10시간 있는것은 에어컨 1시간과 맞먹는 전기소모량을 보인다고 합니다.
해당 근거는 에어컨이 한시간 동안 1kWh를 사용하고 전기밥솥의 보온기능이 한 시간에 0.1kWh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나온 계산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 전기사용량은 모델마다 주변 상황마다 다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직접 확인해보셔야합니다.
위의 수치는 저 정도면 정규분포의 중간즈음에 위치하는 숫자이기 때문에 계산의 편의상 가정한 것입니다.

또 건조기 역시 전기소모량이 큰 편입니다.
생각해보면 건조기 돌릴 때 열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데 그래서 전기소모량이 크고 에어컨과 비슷한 소모량을 보입니다.
전자제품에 보면 전기소모량으로 1000W, 1100W 이런식으로 표기가 되어있는데 해당 숫자로 각각의 전자제품의 전기소모량을 비교하시면 됩니다.
제가 본 건조기 소모량은 700W부터 1,100W 까지 다양했습니다.
에어컨의 경우 0.5kW부터 2kW까지 다양하게 보았는데 에어컨은 냉방면적만큼 차이가 나기 때문에 바로 비교하긴 어렵겠지만 대충봐도 비슷한 소모량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런 걸 알고나면 보온밥솥의 경우 얼마남지 않은 밥을 2~3일동안 보온상태로 두는 것은 오히려 전기 낭비인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2~3일이면 50시간 정도이고 이 정도면 앞서 이야기했듯이 에어컨을 5시간을 돌리는 전기량이니 얼마 안남은 밥보다는 훨씬 비싸겠죠?
따라서 이러한 지식은 궁핍하지 않게 하면서도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