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문의 검 탄야의 비밀 귓속말 조직

아라문의 검이 벌써 5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연대기 시즌2로 시즌1이 18화인 것에 비하면 시즌2는 12화로 양으로는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실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좀 더 길었으면 하는데 아쉽네요. 아라문의 검 5화부터는 탄야의 비밀조직인 귓속말 조직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직원들이 아무 것도 모르는 아이들인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활동이라는 말 자체가 좀 이상하네요. 어찌되었든 귓속말 조직이 점점 중요해질 것 같네요. 귓속말 조직이란?

냉풍기 에어컨 선풍기 차이 비교 시원, 습기, 가격, 전기세 등

벌써부터 더워지는 여름인가 했더니 벌써 장마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장마기간은 비 때문에 고생하더라도 시원하기라도 했었던 같은데 요새는 장마 기간에도 습기 때문에 시원하다는 생각은 절대 들지 않는 것 같네요.

어쨌든 이렇게 덥고 습기가 많은데 전기세 때문에 에어컨은 부담되고 선풍기로는 여전히 덥다보니 중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 것 같은데 그 중 냉풍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냉풍기는 기화현상을 이용한 선풍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기화현상은 한마디로 물이 수증기가 되면서 주변의 열을 빼앗아 주변이 시원해지는 현상인데 우리가 몸에 물을 뿌려 시원해지는 것과 비슷한 원리이고 선풍기 앞에 찬 수건을 놓고 시원하게 하는 원리로 대부분 체화된 원리입니다.
이걸 결합한 상품이 냉풍기인데 그렇다보니 당연히 장단점이 명확한 것 같습니다.

1) 시원함
당연히 선풍기보다는 시원하겠죠.
다만 너무 더운 날에는 선풍기에서 더운 바람 나오듯이 광고에는 일반 물로도 차가운 바람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안더울때 얘기고 진짜 더울때는 아주 찬 물로 해야 단시간 차가울 것 같습니다.
물론 선풍기보다야 낫겠죠.

2) 습기
바람을 일으켜 물을 증발시키니 습도는 오히려 올라가겠죠?
바람으로 완화는 시키겠으나 에어컨처럼 원천적으로 습기를 없애는 작용이 없기 때문에 습기면에서는 비추할 것 같습니다.

3) 가격 및 전기세
가격은 선풍기의 2~3배 정도이고 에어컨의 5분의 1이하일 것 같습니다.
가격면에서 에어컨보다는 월등하지만 선풍기보다는 또 훨씬 비싸서 애매한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지 않고 나름 습도에 민감하지 않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전기세를 아끼면서 시원할 수 있는 중간형 제품들이 계속 나오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 잘 모르겠네요.
현재까지는 에어컨과 선풍기를 같이 이용하면서 에어컨의 전기세를 절약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인 것 같습니다.

내용이 부족하고 길기만 할 수도 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을 읽어주시러 오신분들 모두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위들린 에어쿨러 냉풍기 이동식 에어컨 날개없는 선풍기 미니, 위들린_냉풍기/WSM-C30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