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문의 검 탄야의 비밀 귓속말 조직

아라문의 검이 벌써 5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아라문의 검은 아스달연대기 시즌2로 시즌1이 18화인 것에 비하면 시즌2는 12화로 양으로는 조금 부족한 것 같습니다. 사실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는 좀 더 길었으면 하는데 아쉽네요. 아라문의 검 5화부터는 탄야의 비밀조직인 귓속말 조직이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직원들이 아무 것도 모르는 아이들인 경우가 많을 것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활동이라는 말 자체가 좀 이상하네요. 어찌되었든 귓속말 조직이 점점 중요해질 것 같네요. 귓속말 조직이란?

캐리어 박사가 에어컨을 처음으로 발명한 이야기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의 브랜드에는 처음 만들거나 유명하게 만든 사람들의 이름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미국 에어컨 브랜드로 유명한 캐리어 역시 그런 브랜드 중 하나인데 에어컨을 처음 발명한 사람이 캐리어이고 따라서 캐리어 브랜드는 에어컨 회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리어 박사는 미국의 엔지니어이자 발명가로 20세기 초기에 에어컨을 발명하였습니다. 캐리어 박사의 이름은 윌리스 캐리어(Willis Carrier)입니다. 그는 1902년에 에어컨을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하여, 현대적인 에어컨의 시초를 만들었습니다.

캐리어 박사는 당시 인쇄소에서 일하며 공정 중에 온도와 습도 변화로 인한 종이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관찰하였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캐리어 박사는 공기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장치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로 캐리어 박사는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기 위해 수증기를 제거하는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시스템은 공기를 냉각하는 동시에 습도를 제어할 수 있었고 실내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즉 처음에 캐리어 박사가 만들려고 했던 것은 실내를 시원하게 해주는 기기가 아닌 실내의 습도를 낮추는 기기, 즉 제습기를 만들려고 했던 것입니다. 제습기를 만드는 것에도 성공은 했지만 이것이 에어컨이 되어 실내를 시원하게 해주는 발명품이 된 것이죠.

캐리어 박사의 에어컨 발명은 산업과 생활의 분야에서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시점이 여름이라면 에어컨 없이 산다는 것이 현대 인류에게는 얼마나 큰 공포인지 잘 아실 것 같습니다.

내용이 부족하고 길기만 할 수도 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를 보내고 계신가요?
이 글을 읽어주시러 오신분들 모두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캐리어 OARC-0061FAWSD 2023년 최신형 인버터 벽걸이에어컨 6형 (전국무료배송/기본설치비포함/실외기포함)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